온누리복지재단


snb

찾아오시는 길 후원안내 관련기관 재단 자료실
기타협력사업
  HOME > 재단사업 > 기타협력사업
온누리 사랑챔버 오케스트라 지원

온누리 사랑챔버 오케스트라는 1999년에 서울 온누리교회에서 ‘온누리 장애우 음악교실’로 시작된 클래식 연주 및 찬양 단체이다. 당시 발달장애인 5명으로 시작되어 현재 자폐성 발달장애, 지적장애, 다운증후군 등 여러 발달장애 유형의 60명으로 규모가 확대 되었으며 40여명의 전문 음악인 봉사자들이 무료레슨과 연습 지도를 하고 있다.
온누리복지재단은 온누리 사랑챔버 오케스트라가 적극적인 사회적 활동과 대외협력을 잘 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온사랑합창단 지원

온사랑합창단은 발달장애의 불편함이 있지만 아름다운 하모니로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온누리교회와 온누리복지재단 소속 합창단이다. 2011년에 창단되어 현재 30여명의 단원과 전문 음악인 10여명이 모여 기쁨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함께 음악을 배우는 공동체이다. 장애라는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발전시키며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온누리복지재단은 온사랑합창단이 합창단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새터민 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 운영 지원

온누리복지재단은 ‘한터’와 협력하여 결손 가정과 보호를 필요로 하는 새터민 청소년들이 가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보호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정된 보금자리(그룹홈)를 운영하고, 정서적 유대감과 소속감 제공,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적응 및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외국인 여성재소자 사역 지원

외국인여성재소자 사역은 수도권, 충청권의 교도소와 구치소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새로운 삶에 대한 소망과 비전의 메시지를 전하는 교도소 사역이다. 온누리복지재단은 온누리교회의 여성사역, 영어예배, 온누리미션과 협력하여 외국인여성재소자에게 1:1상담을 제공하고 예배, 성경공부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서울구치소, 청주여자교도소, 영등포구치소, 인천구치소.